Technical Art/2024

[3dsmax script] Create Sliding Keys 바이패드 발에 키를 넣어보자

anifilm 2024. 3. 7. 11:54

Create Sliding Keys 바이패드 손과 발에 키를 넣어보자!!

 

 

옆에 있던 애니메이터가 하루는 뚝딱 뚝딱 거리고 있길래 뭐하고 있나 봤더니 캐릭터 발에 한프레임씩 키를 찍고 있었다.

모션캡처 데이터인데 발을 바닥에 붙이는 형태로 일부 키 영역을 삭제후 Sliding Key로 붙이거나 Free Key로 수정하는 작업을 한뒤에 구간과 구간 사이를 Sliding Key와 Free Key를 바이프레임으로 찍고 있길래 만들어본 스크립트이다.

(왜 바이프레임으로 구간에 키를 삽입하고 있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음. 그냥 익스포트 하면 튀거나 하는 뭔가가 이상했다던가 그런거 같음. 익스포트시 바이프레임 옵션으로도 해결이 잘 안되는 버그가 있었던거 같음)

 

대략적인 기능 설명

기본적인 구성 : 각 Set Keys 버튼은 Animation Range에 Start / End 의 프레임을 기준으로 동작한다.

 

Animation Range [Start] 버튼 / [End] 버튼

현재 선택된 키프레임을 Start / End 값으로 입력 (스피너휠로 값 수정 가능)

Step은 키의 프레임 간격

 

Set Range Default: 활성된 키프레임 영역을 Animation Range에 Start / End에 입력해줌 (기본값으로)

Set Range Selected: 선택한 키프레임 영역의 값을 Animation Range에 Start / End에 입력해줌

 

Set Sliding Keys: 선택된 바이패드 (손 또는 발)에 Sliding Key를 Animation Range Start / End를 기준으로 Step 만큼 찍어준다.

Set Free Keys: 선택된 바이패드 Free Key를 찍어주는거 (상동)

Add New Keys: 기존 키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키 생성 (키 생성 방식이 약간 다름, 기본적으로 이걸 사용)

 

CreateSlidingKeys.ms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