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Art/2024

[Unity Editor Script] MyMacroButton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버튼으로 만들기)

anifilm 2024. 3. 11. 12:20

MyMacroButton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버튼으로 만들기)

 

- 작업용 Scene 폴더에 있는 Scenes를 버튼으로 보여줌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 기준으로 적당히 보여줄수 있도록 함)

버튼 누르면 해당 Scene 열어줌

 

- 자주 사용하는 경로를 등록(추가/삭제 가능) 해 놓고 버튼 누르면 하이라이트 선택

 

- 자주 하는 귀찮은 것들을 적당히 버튼으로 만들어서 사용

1. Collapse Selected <<< / >>> Expand Selected

    캐릭터 프리팹 Expand All & Collapse All (단축키 Alt + 클릭과 같음, 단축키 모를때 만듦)

2. Animation Clip Settings for Riding (1, 3, 5)

    라이딩이라는 구조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클립 설정을 파일명 기준으로 자동 등록해줌 (네이밍 룰에 따라 지정)

    Animation Type: Legacy / animation_riding_숫자 형태로 하나만 등록, 3개 등록하는데 기준에서 5씩 숫자 증가,

    5개 등록 숫자 1씩 증가 형식

3. 애니메이션 지정된 폴더에 복제

4. 파티클 프리뷰용 빈 파티클 컴포넌트 추가

5. 파티클 기본값 설정해둔 컴포넌트 추가

    (Scale Mode, Max Particle, Order in Layer 매번 바꾸기 귀찮아서 구성, 유니티 프리셋으로 같은 기능 사용 가능)

MyMacroButton.cs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