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에서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한 카메라 룩엣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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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ExecuteInEditMode]
public class SmoothLookAtEditor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ublic float smoothSpeed = 5f; // 부드러운 이동을 위한 속도 조절
private Vector3 initialPosition; // 초기 카메라 위치
private Quaternion initialRotation; // 초기 카메라 회전
private void Start()
{
initialPosition = transform.position;
initialRotation = transform.rotation;
}
private void Update()
{
if (target != null)
{
// 카메라의 위치를 target의 위치로 설정하고, 카메라가 target을 향하도록 회전시킵니다.
//transform.LookAt(target);
// 대상 방향 계산
//Vector3 targetDirection = target.position - transform.position;
//Quaternion targetRotation = Quaternion.LookRotation(targetDirection);
// 대상의 위치와 카메라의 y 좌표를 동일하게 설정
Vector3 targetPosition = new Vector3(target.position.x, transform.position.y, target.position.z);
Vector3 targetDirection = targetPosition - transform.position;
Quaternion targetRotation = Quaternion.LookRotation(targetDirection);
// 부드러운 회전 및 이동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transform.rotation, targetRotation, smooth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ransform.position, initialPosition, smoothSpeed * Time.deltaTime);
}
else
{
// 타겟이 없는 경우 초기 위치와 회전으로 복원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ransform.position, initialPosition, smooth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transform.rotation, initialRotation, smoothSpeed * Time.deltaTim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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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출처: ChatGPT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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